꽃에 물들고, 빛에 반하고, 온천을 느끼다 제10회 유성국화전시회 201.10.12(토) - 11.3.(일) 유림공원, 유상천, 갑천공원, 온천공원 일원
> 즐거운유성구 > 명소 > 이색장소

이색장소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하기
벽화마을(새마을동네)

벽화마을(새마을동네)

주 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현충원로443번길 19
전 화
소개

- 새마을동네
가족과 연인끼리 담소를 나누거나 예쁜 미술작품들을 만나고 싶다면 살아있는 미술관 같은 느낌의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새마을 동네 벽화마을이 좋다.
 
‘새마을 동네’는 1979년 대전현충원을 조성하기 위해 그 지역에 살던 주민을 정책적으로 이주시키면서 조성된 마을로 유성온천과 현충원, 동학사로 이어지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74세대 200여명이 오순도순 살고 있는 이곳은 2013년 11월 55세대의 담장과 건물 외벽에 마을 역사와 생활사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벽화거리를 조성해 정겨운 눈길로 마을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은 와편을 이용한 전통 꽃담, 4계절 피어있는 영원한 꽃길을 벽화로 표현하고 학과 소나무를 그려 주민들의 복을 기원하고 조국에 충성한 충혼을 기리는 내용이 담겨 있는 예쁜 벽화마을로 벽화를 만든 사람들의 정성이 느껴지는 특별한 동네이다.

 

명소안내
위치정보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유성구청 문화관광과에서 제작한 "이색장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